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록의 플로리아 입문자용 뜰채
    세션로그 백업 2021. 10. 12. 03:39
    취록의 플로리아 룰북 일부 발췌 요약본입니다.
    함께 들으면 좋은 BGM: https://youtu.be/YBM4F1BhwcQ

    세계관

    숲에 둘러싸여 초목의 그늘에서 사람들이 조용히 살아가는 세계.

    이 세계에는 마법 식물이라는 특별한 초목이 존재합니다. 땅속 깊숙한 곳에 있는 마력의 샘에 뿌리를 내려 신기한 힘을 갖게 된 마법 식물은 인지를 초월하는 신비로운 현상을 일으키곤 하죠. 비를 내리는 둥 날씨를 조작하거나, 원기를 북돋아 상처를 치료하거나. 그럴 수 있는 까닭은 마법 식물에게 일반적인 식물에게는 없는 마법맥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마법 식물의 체내에 인간의 혈관처럼 뻗힌 마법맥은 마법 식물이 뿌리내린 마법의 샘에서 빨아들인 마력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 마법맥이 크고 넓고 촘촘하게 퍼진 마법 식물일수록 더 많은 마력을 보유해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거겠죠!

     

    이 세계에서 마법맥을 갖고 있는 것은 마법 식물 뿐입니다. 그렇담 마법은 마법 식물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마법식물의 마법맥과 거기 흐르는 마력을 다른 생물과 공유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무수한 마법 식물이 살고 있고, 드물게 인간이나 동물과 상성이 좋은 식물이 존재합니다. 운 좋게 그런 마법 식물과 만났다면, 그 마법식물을 섭취하여 몸에서 마법 식물의 싹을 틔우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싹이 트면 마법 식물과 섭취자(숙주)는 공생 관계가 되며,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마법맥을 공유합니다. 이런 자들을 숲의 마법사, 플로리아라고 부릅니다. 바로 당신을 칭하는 말입니다.

     


    숲의 마법사, 플로리아

    마법 식물의 싹을 몸에 틔워내 마법맥을 공유함으로써 마법을 행사할 수 있게 된 자들. 몸 어딘가에 식물이 자라거나 몸의 일부가 식물과 동화했다는 외견상의 특징이 있다. 마법 식물과의 보다 깊은 조화를 이루고자 자연색이나 식물적 모티브를 채용한 복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 몸에는 마법의 근원인 마력의 샘이 없으므로 가만히 있으면 언젠가 마력이 바닥을 드러낸다. 따라서 마력을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숙주는 지속적으로 마법 식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해 제 몸에 심은 식물에게 마력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마법적 힘이 없는 일반인들과 달리 마을 밖에 펼쳐진 숲을 보다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으므로, 마을을 오가거나 마법 식물이 가득한 숲을 누비거나 그 생태를 활용한 일을 주로 한다. 일반인들에게 의뢰를 받기도 한다.

     

    생활상

    숲의 마법사가 언제 처음 생겨났는지는 알 길이 없지만, 플로리아는 오래 전부터 우리의 일상생활에 크게 기여해왔다. 따라서 과학의 발전은 최소한에 그쳤고, 마법과 마법식물이 사람들의 생활을 지지하고 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수십~수백명 규모)이나 그보다 작은 촌락은 대개 농업이나 축산업에 종사하고, 자급자족하며 산다. 보통 마을이나 촌락의 대표자나 통치자는 마법의 힘이 없는 일반인이다. 드물게 규모가 큰 마을에선 숲의 마법사를 포함한 여러 명의 대표자가 마을을 이끄는 경우도 없진 않다.

     

    빛나는 거목의 마을 글로우 위스테리아

    빛나는 거대한 등나무를 중심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마을. 마법 용품을 취급하는 상권이 형성되어 숲의 마법사들이 자주 찾는다. 그런 숲의 마법사들에게 의뢰하러 찾아온 일반인들의 왕래도 잦다. 따라서 주변 마을과 연결된 가도도 비교적 잘 정비된 편. 규모가 큰 마을이므로 대규모 의뢰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시작의 마을 바르텐

    규모가 작지만 글로우 위스테리아를 비롯한 큰 마을로 통하는 가도 위에 있는 중계지점으로 활기가 넘친다. 술집에는 손님으로 방문한 숲의 마법사를 위해 의뢰서를 붙여두는 게시판이 있다. 의뢰는 소소하고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대부분 마을 사람들이 수주한 것. 초보 숲의 마법사들이 큰 마을에 가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전 이런 작은 의뢰를 받으러 자주 찾아와서 시작의 마을이란 이름이 붙었다.

    하늘을 향해 솟아나는 마을 피네리아

    중심지와는 거리를 두고 울창한 수해 속에 형성된 이색적인 마을. 건물만 해도 땅 위가 아니라 나무 위에 지어진다. 구성원은 인간 중에서도 귀가 길고 뾰족한 인종. 입지상 여기에 도달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니 단단히 준비하고 찾아가자.

     


    종족

    인간

    숲의 마법사를 만들어낸 종족. 마법 문화의 중심. 인종에 따라 귀가 길고 뾰족한 경우도. 그런 경우 귀가 둥근 인종에 비해 수명이 길다고 한다.

    수인

    동물이 마법 식물을 몸에 심었을 때 마력의 영향으로 인간보다 더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 뒷다리로 일어서고 언어 능력을 갖게 되기도 한다. 인간과 가까운 존재로서 환영받는다.

    정령

    강한 마력을 지닌 마법 식물에게 자유의지가 생겨 움직일 수 있게 된 경우. 특성상 강력한 마력을 지닌다. 그러나 새로 마력을 얻지 못하면 언젠간 마력이 다 소진되므로 한 번 대지에 뿌리내린 족쇄에서 벗어난 정령이라도 때가 되면 다시 대지로 돌아가 식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사연을 갖고 인간들 사이에 섞여들어와 생활하지만, 체내에 마력을 대량으로 모아두었다는 성질 상 인간에게 붙잡혀 이용당하는 사례도 발생한다.

     

    라이프 스타일

    크래프터

    마법 식물을 조리하고 가공하는 업무에 특화된 스타일. 당신이 만든 잘 듣는 약, 맛있는 요리, 아름다운 가공품은 마을의 명물이 될 것이다. (약사, 조리사, 공예가 등)

    트래블러

    숲에서의 채집이나 탐색에 특화된 스타일. 깊은 숲속에서 행동하는데 익숙한 당신은 동료들 사이에서 믿음직한 존재로 자리 잡을 것이다. (탐험가, 채집가, 행상인 등)

    가드너

    마법 식물의 생산과 육성에 특화된 쓰타일. 마법 식물을 재배하는 귀중한 기술을 익힌 당신은 마을 사람들에게 환영받을 것이다. (농부, 정원사, 학자 등)

     

    매직 스타일

    예리한 가시의 마법사

    날카로운 가시, 폭발하는 씨앗 등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벼락을 떨어뜨리는 등 공격적인 마법이 특기.

    비호하는 잎의 마법사

    강철처럼 단단한 잎사귀나 줄기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얼음이나 흙으로 된 방패를 세우는 등 동료를 지키는 마법이 특기.

    보살피는 꽃의 마법사

    상처를 치유하는 약초나 열매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바람으로 동료를 인도하는 등 회복이나 지원하는 마법이 특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